>게시판 > 학과소식
 
 
 
이 름 김우현 이메일 kim4591@induk.ac.kr
제 목 (한국건설품질진흥원)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 만족 대상 수상
첨부파일 0004440609_001_20200716091502201.jpg


한국건설품질진흥원은 주택검사 기술개발 및 연구 전문 기업으로 주요자재의 품질 특성, 시공 시 하자가 많이 발생되는 공종, 부위를 DB화 해 분석‧연구‧점검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기업이다.
주택시장에 새로운 주택검사 솔루션을 공급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문화를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두고 있으며, 신규 주택 분양 및 구 주택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 검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건설품질진흥원이 운영하는 아파트 사전점검 전문 브랜드인 ‘우리집홈스캔’은 대형 건설현장에서 건축시공 및 품질관리 업무를 직접 수행해온 해당 분야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건설공사 업무 수행에 필요한 자격증과 품질관리 등급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육안검사 및 장비점검을 통한 단순하자 체크 방식을 뛰어넘어 향후 조치 방안, 시공사 조치 후 적합성 여부 등 사후관리 모니터링도 진행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점검 상품은 육안점검 및 열화상카메라등 6가지의 장비로 하자점검을 하는 토탈패키지 부터 사후점검까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선택 가능하며, 1.5~2시간 가량의 현장 점검 후 15일 이내에 보고서를 제공한다.
정상기 대표는 “선진국에서는 이미 주택검사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국내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체계적인 진단과 점검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시장성이 밝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설품질진흥원은 활발한 사회 공헌 활동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 서울시 은평구 진관동과 협약을 체결해 관내 경로당과 어린이집,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월 2회 우리집 홈스캔 서비스를 지원했으며 회사의 수익금 일부를 유엔난민기구, 심장병어린이 돕기센터에 매월 기부하고 있다.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440609

이전글 2021-1학기 건축학과 강의 시간표
다음글 [한국자산관리공사]국유재산 홍보영상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7/31)